– 해수부,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전시관 2곳 운영 –

이번 수요일 부산 벡스코에서 손바닥만 한 큰징거미새우도 직접 낚아보고, 가상현실체험(VR)으로 독도 바다 속을 잠수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오는 11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국민들에게  유용한 해양수산 정보도 알려주고 우리 바다도 직접 체험할수 있는 전시관을 운영한다.

우선, ‘청년창업을 위한 오감만족 새우 낚시 카페’ 전시관에서는수산 양식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청년창업이나 귀어‧귀촌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새우낚시 카페 창업 상담도 열린다.

김영석장관

특히, 국립수산과학원은 ‘오감만족 새우낚시 카페 체험’에서 대형수조(20㎡)에 50 ∼ 70g의 활(活) 큰징거미새우 2,000 마리를 준비하여 관람객들이 무료로 낚시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새우낚시 체험자는기념사진도 찍고 자신이 낚은 큰징거미새우도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또한, 수생식물과 양식생물을 한 공간에서 사육하는 농·수 융합형생태양식 수족관도 전시되어, 새우 등 양식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 많은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우낚시 카페 서비스, 독도 해저 로드뷰VR

한편, ‘독도-제주도 해저로드뷰 가상현실체험(VR)’ 전시관에서는국내 최초로 독도와 제주도 바다를 다이빙하고 해수욕장을 갈매기처럼높이 날아다니는 가상체험 서비스가 제공된다. 동 서비스는 해양수산부가 네이버(Naver)와 공동 구축하였다. 특수 잠수촬영 장비와 드론으로 독도와 제주도 바다 속, 해운대 해수욕장 등을 촬영한 영상을 에이치엠디(HMD, Head Mounted Display)로 구현하여, 체험객들이 전시장에서 바다를 손에 잡히는 것처럼 체험하도록 하였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수요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정부3.0 취지에 부응한 오감만족 새우낚시 카페 서비스, 독도 해저 로드뷰VR 등을 국민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정부3.0과 해양수산 정책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_ 2016년 11월 8일 해양수산부

THE CLOUD
IS IN OUR DNA.

GET STARTED